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코로나 검사비용 & 코로나 증상

by 호호6 2023. 12. 10.
반응형

코로나 검사비용과 코로나 증상은 어떤지 알아볼게요. 현재 우리나라를 비롯 세계가 호흡기 질환이 유행중입니다. 코로나 환자도 계속적으로 늘고 있는데 65살 이상이 많다고 해요. 

현재 가장 심각한것은 독감이며 마이코플라스마 폐렴도 유행중이에요.

 

 

나이가 있으신분들은 한번 걸리게 되면 건강에 타격을 입기 때문에 접종을 권하고 있습니다. 

현재 코로나 검사비용은 5만원을 받고 있어요. 초창기는 무료였죠?? 감염병 등급이 4급으로 전환이 되서 그렇다네요. 그럼 무료대상도 있을까요??

 

코로나 검사비용

 

현재 코로나 검사비용 무료 대상자는 만60세 이상 고령자와 요양병원과 같은 고위험 시설 종사자와 입원예정 환자, 해당 보호자 1인까지이고 의료기관으 의사소견에 따른 검사가 필요한 사람 입니다. 무료 검사대상은 증빙자료를 구비해서 선별진료소를 방문해야 해요. 

 

 

 

현재 유럽에서 독일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다시 급격히 확산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5일(현지시간) 독일의 질병관리청 등에 따르면 최근 1주일간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는 인구 10만명당 1천700명 수준으로 집계됐다고 합니다. 

이 수치가 1천700명대가 된 것은 코로나19에 대해 엔데믹을 선언한 지난해 11월은 물론, 팬데믹 기간 최고치를 기록한 지난해 3월 이후로도 처음이다.

 

 

우리나라도

최근 들어 인플루엔자를 비롯해 마이코플라스마 폐렴, 백일해 등 호흡기 질환이 급증세를 보이면서 동시에 코로나 확진자도 늘어나는 추세로 나타났습니다.

 


지난달 2주차 코로나 양성자(표본)가 6,221명으로, 이달 1주차 6,574명으로 3주 새 353명 증가를 했는데요 3주차 6,996명을 기록해 양성자 수가 7,000명 육박했습니다.

이 중 상당 부분이 50~60대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추정을 하고 있다는데요 이 인구 통계에서 낮은 백신 접종률이 지속적인 위협으로 부각됐습니다. 양성자 검사는 일부 표본만 집계해 실제 확진자는 더 많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50대와 60대는 코로나19 양성자 중 비중이 커, 한 주에 각각 1,000명에 가까운 양성자가 이 연령대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코로나 증상

코로나 증상은 대표적인게 발열과 몸살기운이 있는것이죠. 체온이 상승하면서 두통도 오구요 발열은 감염 후 14일 이내에는 나타나게 됩니다. 그리고 기침이 시작이 되요. 감기랑 비슷하다보니 호흡기에 문제가 생기면서 지속적으로 기침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목아픔도 주요 코로나 증상 인데요 엄청 따갑고 이것도 감기나 독감인가 착각을 할수가 있어요. 두통이 오면서 엄청 피로하게 되고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따릅니다. 

미각과 후각 상실도 대표적으로 많이 생기게 되는 증상이죠. 초기에 이런 증상이 생깁니다. 근육통과 몸살이 심하게 와서 일어나지도 못할수도 있습니다. 

집에서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 합니다. 

반응형